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

턱관절 자가 치료방법 + 치료후기

반응형

이 글을 보면 도움이 되는 사람

 

1. 턱이 뻑뻑한 느낌이 드는 사람

 

2. 턱에서 소리가 나는사람

 

3. 알수없는 치통??
치통이 느껴지지만 치아에는 문제가 없다고 한사람들 에게 추천드림

 

 

 

점점 턱관절이 안좋아 지더니 어느순간 턱이 뻑뻑하기 시작했다

 

그러다 자고 일어나니 턱이 이상한 느낌이 들어 급하게 병원을 찾아 갔지만..

 

근육이완제 약만 받고 오게 되었고 그러다가 한의원에 가보고 턱 물리 치료도 받아봤지만

 

효과는 별로 없었던거 같다

 

그래서!! 인터넷에 턱 스트레칭 방법 하고 턱찜질을 꾸준히 하며 이 방법들을 꾸준히 3개월정도 실천하니

 

턱이..!! 멀쩡해 졌다 그럼 이제 이 방법을 소개 한다!

 

1. 자고 일어나서 턱 스트레칭을 하였다

턱 스트레칭 영상은 

 

 

 

이렇게 두가지 영상을 보며 따라 하였고 따라하면서

 

턱찜질팩을 1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서 하였다

 

턱찜질팩이 없을경우 수건을 물에 적시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이 있지만 금방 식어서 별로 인듯하여

 

추천은 하지 않는다!

 

 

2. 딱딱하고 질긴 음식과 큰 음식들을 피하고 최대한 부드러운 음식들을 섭취할려고 노력했다! 이방법만 실천 하여도

턱이 확실히 점점 좋아 졌던거 같다!

 

3. 베개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여 잠을잤다
구지 비싼 베개를 살 필요하는 없고
다이소 에서 파는 5천원짜리 베개를 써도 상관 없다 낮은 베개를 사용하였고

딱딱한 베개는 사용하지 않았다 

 

4. 무리한 운동 (벤치프레스 같이 무거운 운동들기) 을 피하며 생활했다

 

5. 최대한 턱에 힘을 안주도록 심신을 편안하게 있었다

 

6. 노래방을 자주가는 스타일 이였지만 노래방을 당분간 가지않았다..

 

 

이렇게 6가지만 지켜주니 금방 턱이 좋아졌다!

 

턱이 좋아지고 나니 신세계를 느끼며 글을 써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