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

이런 증상이 있으면 검사 받으세요..

반응형

증상을 빨리 캐치하지 못하면 만성 콩팥병 환자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을 빨리 알아 차릴수있게 자기진단을 해보세요!


신장의 기능

1.수분조절
2.전해질 조절
3.해독기능
4.조혈기능
5.비타민D 활성화

신장기능이 떨어진 증거

 


1.전시적 피로감 
평상시 쉬었을때 회복되면 괜찮지만 휴식을 취했는데
계속해서 피로감이 있다면 문제가 있을수 있는 거라고 합니다.

 


2. 식욕감소,구역질 
신장 기능이 안 좋아지면 요독이 잘 빠져나가지 않아서
식욕감소,구역질 같은게 일어날수 있다고 하네요

 


3.몸이 붓는현상: 하루 이틀이 지나서 붓기가 빠지지 않고
몇일동안 유지가 되거나 붓기가 발복부위에 많이 생길경우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발목에 붓기가 심하게 자꾸 붓게되고 발묵주위를 눌렀을때 몇초있다가
천천히 올라 올경우 붓기가 뭔가 심각하게 있는 거라고 합니다.


4.소변양이 줄어든다
신장이 소변을 잘 배출시켜야 하는데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소변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에 소변때문에 일어나는 것도 문제가
있는거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