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정보

2023년 이더리움 코인 정보 호재

반응형

 

 

탈중앙화 오픈소스 블록체인 기술 이더리움은 2015년 비탈릭 부테린이 개발했다. 프로그래머가 자사 블록체인 위에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앱(dApp)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더리움은 프로그램 실행과 투명하고 안전하며 침투할 수 없는 데이터 저장을 위한 분산 환경을 제공하기를 열망하기 때문에 때때로 "글로벌 컴퓨터"라고 불린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거래 및 컴퓨팅 서비스에 사용되는 코인화인 이더(ETH)는 플랫폼 고유의 특징이 있다. 또한 네트워크의 스마트 계약 및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은 ETH에 의해 구동됩니다. ETH의 연간 최대 공급량은 1,800만 개로, 암호화폐의 안정성에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은 이더리움의 핵심 특징 중 하나다. 스마트 계약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계약 세부 사항은 직접 코드 라인으로 인코딩된다. 이 계약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특정 기준이 충족되고 코드가 자동으로 실행되면 변호사나 은행과 같은 중개인의 필요성이 제거된다. 결과적으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거래를 수행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투명하며 안전하다.

 

 



이더리움이 탈중앙화 앱을 지원한다는 점도 핵심 측면(디앱)이다. "dApps"로 알려진 애플리케이션은 단일 중앙 집중식 서버가 아닌 분산형 네트워크에서 작동합니다. 단일 장애 지점이 없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더 안전하고 검열에 강하다.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dApp의 개발과 배포를 위해 제공하는 인프라 때문에 그들의 아이디어를 더 쉽게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이더리움은 초기 코인 오퍼링(ICO)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업이나 프로젝트는 투자자들에게 에테르나 다른 암호화폐에 대한 대가로 새로운 암호화폐 토큰을 판매함으로써 돈을 획득하는 수단으로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사용한다. 토큰의 가치는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될 때 수급에 따라 결정된다. 프로젝트의 성공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ICO는 기업과 기업이 그들의 노력을 위한 자본을 창출하는 수단으로 인기가 증가했다. 그러나, 그것들은 또한 투자자들에게 위험할 수도 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서도 채택된 컨센서스 기법인 작업증명(PoW)을 활용한다.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블록체인에 새로운 블록을 추가하려면 PoW가 어려운 수학 퍼즐을 해결할 네트워크 노드가 필요하다. 이는 네트워크의 무결성과 보안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지만 처리 리소스와 에너지도 많이 소모하여 PoW 모델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이더리움은 이러한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지분증명(Proof-of-Stake)이라는 새로운 컨센서스 방식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한창이다. PoS는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블록 체인에 새 블록을 추가하기 위해 검증자에 대한 최소 ETH 보유 요구 사항이 필요한 더 확장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방법이다. 이는 네트워크의 보안과 확장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에너지 사용량을 낮춥니다.

 

 



요약하자면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라보는 시각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은 탈중앙화 플랫폼이다. 분산형 프로그램을 만들고,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거래를 수행하고 약정을 맺으며, ICO를 통해 돈을 모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과 스마트 계약에 대한 지원으로 개발자와 기업 소유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으며, 보다 확장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컨센서스 알고리즘으로의 전환은 장기적인 실행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반응형